미디어를 보다. 에이션파트너스그룹사 코바스미디어 - 코바스미디어에서는 다양한 Media들을 보다 효과적인 Communication Channel로써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각도의 전략적인 시각으로 브랜드와 소비자간의 긴밀한 소통을 기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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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이미지

보다 넓게

가장 넓은 Coverage를 가진 광고매체

TV광고는 소비자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매체로서, 정보전달 및 이미지전달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구축하고, 실소비로 연결시키는 현대광고의 중심입니다.


TV 광고의 장점

  • 융통성 있는 아이디어 표현
  • 소비자의 시청각을 함께 자극
  • 타겟의 범위가 넓다.
  • 호감도가 가장 높다.

TV 광고 진행절차

  1. step1
    계약서 작성
    클라이언트와 미팅 후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서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계약됩니다.
  2. step2
    기획안 작성
    클라이언트에 대한 상황분석을 통하여 Target을 선정하고 최적의 Concept와 Strategy를 도출합니다.
  3. step3
    시안제작
    기획안을 바탕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할 Creative한 광고안을 제작합니다.
  4. step4
    클라이언트 컨펌
    제작된 시안을 클라이언트와의 회의를 통해 수정 및 보완 후 최종 광고안을 결정합니다.
  5. step5
    촬영
    최종 광고안을 바탕으로 광고 촬영 및 편집이 이루어집니다.
  6. step6
    시사
    클라이언트가 완성된 소재를 확인, 수정 후 최종 집행결정을 내립니다.
  7. step7
    심의
    제작된 소재를 각 기관에 의뢰하여 광고 심의를 받습니다.
  8. step8
    송출
    선정한 채널 및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광고가 집행됩니다.

TV 광고 유형

종류 비고 초수 허용량
프로그램 광고 프로그램 스폰서로 참여하여 본 방송 전후에 방송되는 광고 15초 프로그램의 10/100
토막광고(SB)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의 광고 20초 매시간 4회
매회 4건 1분 20초
매시간 5분 이내
자막광고(ID, 곧이어) 방송순서 고지, 방송국 명칭 고지 시 화면 하단에 방송되는 자막형태의 광고 10초 매시간 4회, 1회 10초
화면 1/4 이내
시보광고 현재시각을 알려주는 광고 15초 매시간 2회, 1일 10회
1회 10초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