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를 보다. 에이션파트너스그룹사 코바스미디어 - 코바스미디어에서는 다양한 Media들을 보다 효과적인 Communication Channel로써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각도의 전략적인 시각으로 브랜드와 소비자간의 긴밀한 소통을 기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협찬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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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효율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TV/Radio 스폰서쉽[협찬광고]

각 방송 프로그램에서 출연자 및 참여자, 시청자들에게 프로그램의 제작비 또는 출연료, 상품 등을 제공해 주는 대가로 프로그램 진행 중 협찬회사의 상호(또는 브랜드)와 스폰서 내용을 화면(또는 음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고지하는 형태의 광고.


협찬광고의 장점

협찬광고 예시 화면

TV스폰서쉽[협찬광고]

협찬광고 예시 화면
화면의 4분의 1 사이즈의 협찬사의 상호(또는 브랜드)를 자막 형태로 고지

TV스폰서쉽 Vs TV-CF

항목 타광고 TV 스폰서십
제작비 제작비 있음 제작비 없음 (대행사 광고)
인식 매체 성격에 따른 습관적 인식, 신뢰성 낮음 프로그램의 질과 동일시, 기업이나 브랜드의 신뢰성이 높음
주목율 매체에 따라 다름. 매체의 주목율 분석이 어려움 채널 유동성이 적다. 프로그램 시청률이 높을수록 주목율이 높다
광고충성도 스쳐 지나기 쉽다. 프로그램중에 나오므로 채널 고정성이 높다.

Radio 스폰서쉽[협찬광고]

라디오 스폰서쉽은 차량으로 이동 중이거나 가정에서 라디오를 청취하는 고정 청취자들에게 협찬사의 상호(또는 브랜드)를 지속적적으로 노출함과 동시에 간단한 제품의 장점을 설명함으로써, 협찬사의 브랜드 충성도 향상과 협찬사 관련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직접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장점이 있다.

Radio 스폰서쉽 종류

종류 내용
기업(브랜드)자사품 스폰서십 스폰서 기업(브랜드)의 자사품을 직접 라디오 프로그램에 지원
(예:삼성전자에서 PAVV TV를 드립니다.)
현금협찬 스폰서십 스폰서 기업(브랜드)이 자금을 지원한 후 방송국에서 지원 받은 자금을 바탕으로 현금 또는 상품을 제공함
(예:올레KT에서 정답을 맞춘 홍길동씨께 100만원의 상금을 드립니다.)
상품권 스폰서십 스폰서 기업(브랜드)이 상품권을 라디오 프로그램에 지원
(예:한국문화진흥에서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Radio 스폰서쉽 형태

프로그램 일반 스폰서십 코너 스폰서십
제품 또는 상품권을 제공한 기업(브랜드)명을 프로그램내에서 일괄적으로 고지한 후 청취자들에게 제품 또는 상품권을 제공하는 형태 프로그램 내 진행하고 있는 코너를 스폰서함으로서 일반 스폰서십과 달리 기업(브랜드) 한 개 사가 단독으로 스폰서 함으로서, 기업(브랜드)명을 코너 시작전과 후에 단독으로 고지함